30대, 40대 여성에게 발생하기 쉬운 질환

남성과 여성은 신체구조가 달라 발병하는 질환과 원인 또한 다릅니다. 여성질환은 각각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 등에 의해 발생하게 되며,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노화가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여성들에게 발생하는 질환의 수가 더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며, 자신의 몸 상태를 수시로 체크하여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오늘은 30대, 40대 여성에게 발생하기 쉬운 질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여성질환 3가지

 

미프진 부작용이 발생할 수있는 여성질환은 부엇이 있을까요

 

여성질환 첫 번째, 갑상선 질환 및 어지럼증

갑상선 질환은 남성에 비해 여성이 발병할 확률이 적게는 5배에서 많게는 10배이상 입니다. 갑상선 질환의 가장 큰 원인은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며, 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와 갑상선에 혹이 생기는 경우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갑상선에 문제가 생긴다면 급작스러운 체중 감소와 평소에 흘리지 않던 땀의 양이 증가하며, 더위를 많이 타게 되고 손과 발이 떨리는 등의 증상과 함께 피로감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 갑상선에 문제가 생기면 어지럼증이 함께 발생해 평소에 쉽게 어지러움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보인다면 병원에 방문해 갑상선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질환 두 번째, 방광염

여성은 남성보다 요도가 짧습니다. 그래서 방광염이 발생할 확률10배 이상 높구요. 방광염의 원인은 항문에 존재하는 대장균이 방광으로 침투하여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10대 20대의 건강한 신체를 가진 여성의 경우 방광으로 대장균이 침투를 하더라도 방어를 하게 되어 균을 없애주는데요. 그에 비해 건강하지 않은 신체를 가진 30대, 40대의 여성의 경우 대장균을 없애지 못하고 방광의 벽에 들러붙게 되어 그 균이 증식하면서 염증이 발생해 방광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경우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해 방광염을 치료하도록 해야 합니다. 방광염이 발생하면 가려움증잔뇨증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성질환 세 번째, 위, 식도 질환

30대, 40대의 여성의 경우 위와 식도역류 관련 질환이 발생하기 쉬운데요. 위와 식도 사이의 조임 근육은 위로 넘어간 음식이 역류하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조임 기능이 저하되면서 위에서 음식물이 식도로 넘어오게 되고 이로 인해 다양한 위, 식도질환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 경우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하며, 치료를 받은 이후에도 평소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도록 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여 몸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Please follow and like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