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피임약(사후피임약) 복용 방법

응급피임약 복용,  늦었다면  미프진을 이용

일반적으로 선진국을 포함한 많은 나라들은 임신의 초기일 때의 낙태는 합법으로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의 형법 269조 낙태법에 의해 우리나라에서는 낙태시술이 불법이며, 모자보건법이 허용하는 범위 이내에서만 낙태시술를 합법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범죄로 인한 임신의 경우, 산모가 아이를 출산하게 될 때 건강에 위협이 되는 경우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외 의 경우, 저희 우먼스코리아를 통한 미프진 복용도 확실하고 정확한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임을 제대로 하지 않은 상태에서 성관계를 갖게 되는 경우, 콘돔을 사용하였지만 콘돔이 파열 된 경우 등 다양한 경우 임신을 막기 위해 응급피임약(사후피임약)은 72시간 이내 복용해야 합니다.


응급피임약의 원리 그리고, 복용 방법

응급피임약의 원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으로 여성호르몬이 고량 함유 된 응급피임약을 복용하게 되면 자궁 안쪽에 만들어지는 두터운 벽을 허물어 버립니다. 자궁이 수정란을 착상하여 임신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궁의 안 쪽에 두꺼운 벽을 만들기 때문에 이 벽이 허물어져버리면 착상이 불가능해집니다.

“72시간내에 복용, 24시간내 복용을 권장”

하지만 응급피임약은 복용하는 방법과 복용시간이 중요합니다. 관계 후 72시간 이내에 복용을 해야 하며, 그 이 후 복용하게 되는 경우 피임에 성공할 확률은 다소 희박합니다. 또한 착상이 된 이후 응급피임약을 복용했다면 아무런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응급피임약은 관계 후 24시간 이내 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4시간 이내에 복용하게 되는 경우 피임 성공확률이 95%로 높은 편이며, 48시간 이내에 복용하는 경우 피임 성공확률이 85%, 72시간 이내에 복용하는 경우 피임성공 확률이 58%로 급격히 낮아지게 됩니다.

간혹 24시간 이후에 응급피임약을 복용하게 되어 피임의 확률이 낮아진다고 해서 응급피임약을 다량 복용하는 분 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응급피임약을 다량 복용한다고 해서 피임의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아니며 응급피임약을 반복해서 복용하는 경우 월경의 주기가 불규칙적으로 변하게 되고, 호르몬 체계를 교란시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치 않은 임신을 막기 위해서는 남자와 여자 모두가 피임을 해주는 것이 가장 피임 확률을 높이는 올바른 방법입니다.

사후피임약 위키

Please follow and like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