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탈모 치료 전 주의해야 할 사항

“여성탈모, 미리 준비해야합니다.” 탈모는 대게 중년 남성의 전유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여성은 탈모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탈모 증상이 발생했을 때도 그냥 일시적인 증상이겠지 하고 넘겨 버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여성에게도 탈모가 발생 할 수 있으며 남성보다 여성의 탈모는 치료를 더 서두르도록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여성의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호르몬 불균형이기 때문입니다.

 

여성에게 탈모가 발생하는 경우 호르몬 불균형과 함께 신체의 기능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의 호르몬의 균형을 잡아 탈모를 치료하도록 해야 합니다. 성공적인 여성탈모 치료를 하기 위해 탈모치료 전 어떠한 주의사항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자 여성도 방심할 수 없는 탈모 여성탈모의 원인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성탈모 치료 전 주의해야 할 사항 4가지

 

< 두피만 보지 마라 >

여성탈모는 내 몸이 보내는 SOS증상이라 생각해도 좋습니다. 탈모 증상 외에도 수족냉증발생할 수 있으며, 안면홍조, 생리불순, 생리통 등과 같은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호르몬의 불균형이 원인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두피만 보는 치료로는 탈모를 개선하기 힘들며 원인이 되는 호르몬 불균형을 바로 잡는 치료 또한 병행해야 합니다.

 

 

< 어떠한 탈모인지 탈모 유형을 확인하고 치료받자 >

남성탈모의 경우 정수리 혹은 앞 이마에 국한되어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성탈모는 정수리를 중심으로 머리 전반적으로 광범위하게 모발이 탈락하게 됩니다. 따라서 탈모가 상당히 진행된 경우에도 앞 머리 쪽 헤어라인은 유지되는 경우가 많아 본인이 탈모가 있다는 사실을 뒤늦게 깨달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보다 모발의 탈락양이 많다면 탈모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치료 전, 치료 후의 사진을 확인해라 >

탈모 치료 전, 후 사진은 치료결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결과물입니다. 그러나 솜털의 발모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운 전체사진을 비교해본다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기 어려워 치료경과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특히 여성의 탈모빈 모공이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어 솜털의 발모 정도까지도 확인할 수 있는 정밀한 사진을 통해 치료과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치료가 안된다고 해서 조바심 내지마라 >

여성의 탈모는 남성과 다르게 대부분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는 솜털을 길게 자라도록 하는 육모와 모발이 굵게 자라게 해주는 양모를 목표로 하는 경우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조해 한다면 오히려 그것이 스트레스가 되어 진행이 늦춰지며 심각한 경우 모발의 탈락양이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기간이 길더라도 조바심내지 않고 의료진을 믿고 따라가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Please follow and like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