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도 아닌데 부정출혈이?

생리기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것을 부정출혈이라고 하며, 잦은 부정출혈의 경우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우리의 몸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보내는 경고신호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 부정출혈의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정출혈은 무엇일까?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 까지!

 

부정출혈이란?

부정출혈은 정상적인 생리 주기, 생리의 양, 생리 기간 등벗어났을 때 발생하는 질 출혈입니다. 부정출혈은 어떠한 전조증상이 없다가도 병증이 오랫동안 진행된 후 뒤늦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자궁이나 질, 난소와 같은 자궁 부속기 출혈부위를 절제해야 하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잦은 부정출혈이 일어난다면 산부인과에 방문해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출혈 원인 및 증상

 

부정출혈의 원인은 다양하게 발생합니다. 가벼운 원인부터 심각한 원인까지 다양하며, 부정출혈이 발생할 경우 가장 먼저 원인을 파악하도록 해야 합니다.
부정출혈의 큰 원인으로는 ‘기능성 자궁출혈’ ‘기질성 자궁출혈’ 두 가지로 나뉩니다. 전체 자궁출혈 중 기능성 자궁출혈이 70%를 차지하며, 호르몬 분비가 불균형해지면서 발생하는 것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그 밖에도 배란의 출혈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생리의 양보다 적으며 짙은 갈색의 피가 특징입니다. 또한 자궁질환, 자궁암으로 인해 부정출혈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출혈이있는데 미프진을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부정출혈 치료방법

 

부정출혈은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느냐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집니다. 출혈이 발생한 연령, 출혈이 발생한 시기, 출혈의 부위, 기타원인 등을 파악하여 적합한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 기능성 자궁출혈: 경구용 복합 호르몬 제제, 내과적 치료 실패 혹은 금기인 경우 자궁내막 절제 등의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 자궁근종, 자궁경부 폴립, 자궁내막 폴립: 수술을 통해 제거해야 합니다.

 

  • 내분비 기능 이상 및 출혈성 질환: (갑산성, 다낭성 난소 증후군 뇌하수체 선종) 각각의 내과적 문제를 해결하여 치료해야 합니다.

 

  • 자궁내막염 등의 감염: 해당 원인균에 대한 항생제 치료가 필요합니다.

 

  •  자궁경부암 및 자궁내막암: 각각 질환에 대해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미프진구입 전, 부정출혈이 있었는데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부정출혈 발생 시, 산부인과를 통해 정밀 검진을 받은 이 후 복용하여아합니다.

Please follow and like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