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낙태약 미프진, 낙태수술보다 더 좋은 이유는?

“먹는 낙태약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전 세계적으로 안정성을 인정받은 먹는 낙태약 미프진은 약 60여개국의 식양청에서 인정 받았으며, 119개국에서 판매 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전 세계의 많은 여성들은 낙태수술보다는 먹는 낙태약 미프진을 통해 임신을 중단하고자 합니다. 왜 전 세계의 여성들은 낙태수술보다 먹는 낙태약 미프진을 더 선호할까요? 오늘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낙태수술은 인위적으로 자궁의 경부를 확장시킨 후 자궁 내막을 긁어내고, 흡출 튜브를 삽입하여 태아를 꺼내게 됩니다. 이 때 아무리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이라고 해도 자궁내막에 아무런 상처를 남기지 않고서 태아를 꺼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숙련도가 부족한 의료진의 경우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자궁 내의 조각이나 찌꺼기가 남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위험이 높고, 손상을 입은 자궁에 자궁천공이 생길 위험 또한 존재합니다.

 

하지만 먹는 낙태약 미프진의 경우 자연유산과 같은 원리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약품이기 때문에 산모의 몸에 최대한 부담을 덜 주는 것은 물론이고 부작용 또한 수술에 비해 현저히 적습니다. 이는 50년간 낙태수술 중 사망률과 부작용 사례에 대한 추산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교해보았을 때 미프진이 월등히 낮은 것으로 발표되어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필수 의약품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낙태수술은 영양제, 자궁 유창방지체, 낙태수술 비용까지 포함하여 약 100만원~200만원 정도의 금액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금액의 경우 대략적인 금액이며, 실제로 낙태수술을 하게 된다면 그 이상의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미프진의 경우 한화로 약 30만원대의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어 낙태수술에 비해 금전적으로 부담이 덜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먹는낙태약을 수술보다 권장하는 이유

 

이처럼 낙태수술에 비해 먹는 낙태약 미프진은 산모의 건강과 부작용을 생각하고, 금전적인 요소를 생각해 보았을 때 더 나은 선택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 세계의 많은 여성들이 낙태수술 보다는 먹는 낙태약 미프진을 통해 임신을 중단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낙태수술을 할 것인지, 먹는 낙태약 미프진을 통해 임신을 중단 할 것인지는 본인의 의사와 선택이 중요하며, 그에 따른 결과 또한 본인의 몫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을 중단하고자 하는 여성분이라면 꼭 낙태수술과 먹는 낙태약 미프진을 꼼꼼하게 비교해본 후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 올바른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Please follow and like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