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 수술보다 미프진 낙태약을 복용하는 이유

낙태수술보다 미프진 낙태약을 복용하는 이유

 

의과적 수술을 통한 낙태와 약물 복용을 통한 낙태, 둘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한국의 낙태를 앞두고 있는 여성이라면 신중하게 하나씩 함께 살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낙태약 복용 예정자분들은 이 곳을 참고하여 주세요.

 


 

 첫 번째, 수술보다 ‘안정성’이 있다.

 

조금 고리타분한 얘기 일 수 있습니다.  짦게 낙태의 역사를 말씀드리자면 기원전 2000년경 고대 이집트에서는 여러 약초를 배합하여 질에 넣어 낙태를 시켰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이것이 아마도 인류 최초의 낙태 기록으로 보입니다.이 후 태아에 대한 인식이 없던 중세를 넘어 1920년 러시아에서는 무료 낙태 시술이 실시되었으며 1933년에는 히틀러가 ‘유전 위생법’을 공포하며 다른 민족을 배척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도덕적 가치관 ‘,  ‘인권적’ 이유 등으로 실시되고 있는 낙태와는 너무나도 상반된 이유입니다.

 

서론

1988년 프랑스가 첫 의약품 낙태를 허용한 후 완전한 의약품을 통한 낙태가 실시된 지 약 30년이 지났습니다. 왜 의약품을 통한 낙태가 외과적 수술을 통한 방법 이 외에 세계적으로 7천만명 이상의 여성들이 선택하게 되었는지는 \’안정성\’에 문제가 클 것입니다.

한국 복지부에서 2005년에서 2010년까지 조사한 데이터 자료에 의하면  현재 한국에서만 하루 평균 약 3,000명의 낙태시술이 시행 되고 있다고 추산하고 있으며, 아직 까지도 수술 중 외상성 장애를 비롯해 사망사고가 너무나도 비일비제 합니다.

 

 

낙태사망률
낙태약

위 WHO 세계보건기구에서 발표한 표를 참고 하자면, 1차세계 대전과, 2차 세계대전 이 후 전 세계는 인류 역사상 가장 부흥하게 되었고, 삶의 질적 수준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인구 증가 현상이 일어났고, 그와 함께 모성 사망비와, 낙태로 말미암은 산모 사망비가 늘어 납니다.

 

그 후 1988년~1996년 사이 다시 사망률은 급감 합니다.

 

이 시기에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그렇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 처럼, 바로 먹는 낙태약 미프진이 개발되고, (미프진 개발에 대한 역사는 이 곳을 참고해주세요)  프랑스, 스웨덴 등 세계 각국에서 먹는 낙태약 구입이 가능해졌으며 외과적 수술이 아닌, 의약품을 통한 낙태가 시행됨에 따라 사망률은 급감하게 됩니다.

정리하자면,  약 50년간의 낙태 중 사망률에 대한 추산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프진을 통한 의약품 낙태가 일반 외과적 수술을 통한 낙태보다도 안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프진
미프진

두 번째, 수술과 의약품 낙태의 차이를 살펴 본다면,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간단하게 낙태 수술을 염려하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걱정하는 주제로 정리하여 설명 하겠습니다.

1 .자궁내부의 상처 등, 외과적 수술 후 부작용

2. 향후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한 확인 가능여부

3.성감도의 하락

4. 신체적 고통

5. 금전적 이유

 

1. 자궁내부의 상처등, 외과적 수술 후 부작용 

우리 신체는 외상 후에도 무한히 완전하게 재생되지 않습니다. 한번다친 염좌, 인대, 피부등 작게는 흉터, 크게는 다양한 후유증을 발생 시킵니다.

 

극단적 예를 들자면 우리 신체 중 뇌세포는 일회성이며, 외부적 요인인 스트레스나 물리적 충격을 가하면 뇌세포 소멸을 촉진 시키고, 세포 소멸에 따라  각종 뇌 질병이 오게 됩니다. 너무 나도 당연한 것이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물리적 요소’입니다.  물리적 요인 인한 우리 신체는 그 크기에 따라 크고 작은 흉터를 남길 수 밖에 없습니다.  2번 향후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한 확인 가능여부와 함께 이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2. 향후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한 확인 가능여부

 

질 내부를 강제로 열고, 질 내부 안쪽의 작은 자궁 입구를 또 열어 의료 기구를 통해  자궁내 수정체를 긁어내고 이 과정은 단 5분 내지 10분만에 끝납니다.

 

출혈과 고통때문에 의사는 이렇게 빨리 끝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 것이고,  실제로 출혈로 인한 사망 사도도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이러한 수술결과로 인하여 낙태 수술 이후에는 산부인과에서 진찰 시 낙태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3.성감도의 하락

 

성감도 하락은, 질 내부에 의료 기구들로 인하여 수축성을 잃을 것을 염려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많은 분들이 잘모르는것 중 한가지는, 남성의 성기 크기 차이 처럼 질 내부등의 크기도 사람마다 차이가 크기에 개인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수술로 인한 변화는 물론 있겠지만, 수술로 인해 수축성을 완전히 잃거나 하는 수술은 아니므로 크게 염려하실 필요는 없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허나 성감도를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유산유도제 사용을 권장합니다

 

4. 신체적 고통

 

수술시 자궁을 긁어 내는 고통은 매우 아픕니다.

열손가락 깨물어 안 아픈 손가락은 없습니다. 약품 낙태약 복용시 평균적으로 생리통 정도의 복통을 동반합니다.

 

5. 금전적 이유

 

낙태 수술비용과  자궁 유창방지체, 영양제 등으로 임신 7주차 기준 80만원 정도 비용이 들어갑니다.

미프진은 현재 $330 로 국내 소비가는 한화 38만원 정도 입니다.

정리하자면, 낙태 수술과 같은 물리적 요소는 결코 무시할 수없으며 수술로 인한 자궁천공 등 2차 피해와 사망사고도 큽니다. 신체적 고통, 외상과 가격에서 여러분들은 하나의 선택지가 생겼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Please follow and like u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