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를 하면 불임이 될 수도 있다고하는데 맞나요?

낙태 이후 불임이 될 수도 있을까요?

낙태와 불임의 관계

 

낙태가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공식적, 또는 비공식적으로 관행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낙태약  미프진 정식 출시 후 30여년이 지난 지금에도 도 낙태 약 복용 및 낙태에 대한 인식과 정보가 부족합니다.

낙태 이후 여성들의 공통 주요 관심사중 한 가지“낙태 이후 불임이나, 임신 가능성이 떨어지는가”와 같은 의료 낙태의 장기적 영향입니다.

이번 포스트 에서는 낙태 수술낙태약 복용, 각각 두가지 경우에 따른 불임 확률에 대해서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미프진 복용이 아닌 의료 낙태 수술을 받는 여성들은 특히나 의료진의 지시 사항에 아주 정확하고 올바르게 따라야 합니다.

‘낙태 수술’은 신체 내부 장기를 긁어 내는 큰 수술이기 때문입니다.

 

미프진이 정식으로 시판 된지 오랜 시간이 지난 현재 해외 여성들의  92%는 낙태 의료 시술 보다 ‘온라인’을 통한 미프진 복용에 대한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큰 이유로는 품질에 대한 확신과 공식적인 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입니다.


의료 낙태 수술의 후유증과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낙태 이후 후유증

낙태 수술은 대표적으로 질 출혈복부 경련의료 낙태 수술의 가장 크고 잦은 후유증이며 이는 수술 이후 24 시간 이내에 가장 많이 경험하게 됩니다.

그러나 부정적으로 볼 수많은 없기도 합니다. 이 후유증은 낙태수술에 따르는 가장 정확하고 뚜렷한 임신 중절 과정이 완료되었다는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낙태 알약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 구토, 편두통 등이 미프진 복용 이후 사소한 부작용입니다.

그러나 낙태 약의 모든 부작용은 본질적으로 일시적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낙태 약 복용 이후 4주 ~ 8주 이후 생리 주기는 정상을 되찾고 부작용 중 어떠한 것도 신체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결론은  낙태 수술과 낙태약 복용 두 가지 모두  여성의 향후 임신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습니다. 낙태 약 복용 이후 4주 ~ 8주 이후 생리 주기는 정상을 되찾습니다.

즉 자궁경부나 자궁에 악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향후 임심에는 문제가 없으며 오히려 새로이 건강해진 자궁으로 인해 임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낙태하면 불임이 되나요

낙태 이후의 보고

낙태는 임신에 실제로 악 영향준다는 보고는 없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전의 의료 낙태 경험으로 인한 비정상적인 임신은 없습니다.

드문 경우로, 여성들은 불임의 원인이 될 수있는 다른 건강상의 합병증이 있었습니다.

 

의료 낙태 수술이 완료되면, 피부 상처가 아무는 평균적인 속도로 자궁내 상처 또한 아물며 정상적인 컨디션으로 돌아갑니다.

낙태 약을 어떤 방식으로 여성의 불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여성들은 의료 낙태에 관한 뜬 소문과 신화의 희생자가되어서는 안 됩니다 . 이런 일들은 임신을 끝내는 올바른 방법에서 좋지 않은 부정적 인식만을 만들게 됩니다.

낙태는 일반적으로 최대 8주 ~ 10주차 이내 까지만 시행합니다.

우먼스코리아에서 말하는 주의 사항을 잘 듣고 지침을 제대로 준수한다면 복잡한 과정없이 원활하게 진행될 것입니다.

 

Please follow and like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