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에게 감기와도 같은 질염

질염은 여성들에게 감기라고 표현이 될 정도로 쉽게 발생 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실제로 감기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이 되는 것이 아니지만 겨울철 감기만큼이나 쉽게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흔히들 여성의 질염은 감기라고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흔한여성질환질염

 

질염이 발생되는 원인보통 세균 등에 의해 질 내에 염증이 생기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냄새, 가려움, 분비물,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 스스로 질염의 여부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증상이 없는 질염 또한 있기 때문에 질염의 여부를 확인 할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와 조금이라도 다른 느낌이 든다면 병원에 방문 하여 전문의의 검사를 받도록 해야 하며, 질염에 자주 걸리는 경우 정기적인 병원검진이 필요합니다.

 

질염증상에대해 알아봐요

이렇게 치료를 받아도 질염은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반면 질염을 한번도 걸리지 않은 여성의 경우 쉽게 생기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질 내 서식하는 유익한 균이 질에 침투하는 세균을 억제 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다른말로 표현한다면 우리의 몸이 면역력 차이로 인해 감기에 쉽게 자주 걸리는 사람과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사람의 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성 질염을 가지고 있다면 주기적으로 병원에 방문해 질염의 여부를 확인하고, 질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생활습관식습관개선해야 합니다. 질염은 질 내에서만 염증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질 내의 세균이 자궁경부로 올라가 염증을 일으키거나, 자궁 안으로 들어가 골반 염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방광에 침투하여 방광염까지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질염이 발생했을 경우 치료를 받지 않으면 다른 부위까지 염증이 번질 수 있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질염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요?

 

세균성 질염

 

질염은 다양한 종류는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여성들이 가장 쉽게 걸릴 수 있는 질염은 칸디다성 질염입니다. 칸디다성 질염의 경우 저하된 면역력이 주요 원인으로 장기간 항생제를 복용하거나 투여 받은 경우, 임산부, 당뇨병이 있는 환자의 경우, 잦은 스트레스, 음주 등으로 인해 내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어 발생하기 때문에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식습관을 개선하여 내 몸의 면역력을 높여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예방과 재발을 막는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질염을 예방하기 위해 여성청결제를 자주 사용하거나 산도가 높은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질염을 유발 할 수 있음으로 여성청결제는 1일 1회만 사용하도록 하고, 산도를 무너뜨리지 않는 약산성에 맞춘 여성청결제 제품을 사용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미프진 복용을 앞두고 잎는데, 질염이 있나요? 홈페이지 상담 채팅방을 통해서 증상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고, 복용 가능 여부에해서 꼭 물어봐야합니다. 또는 홈페이지내에 필수체크리스트를 참고하시여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이미지출저)

Please follow and like us: